대체교사 운영관리

HOME > 어린이집지원 > 대체교사 지원사업 > 대체교사 운영관리

대체교사 운영관리

보육교사의 보육공백 발생 시 어린이집과 학부모, 아동이 안심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기 위함으로 대체교사의 주기적 교육 및 관리를 통하여 전문성 향상을 시행함.

신입 대체교사 OJT교육

대 상 신입 대체교사
일 시 신입 대체교사 채용 후
내 용 대체교사 업무수행을 위한 기본 및 전문성 강화교육

대체교사 역량강화교육

대 상 대체교사관리자 및 대체교사
일 시 매년 3월~12월 (연 4회)
내 용 대체교사 자질향상을 위해 안전 의무교육을 포함하여 진행 (응급처치교육, 아동학대예방교육, 안전교육 등)

대체교사 간담회

대 상 대체교사관리자 및 대체교사
일 시 매년 12월 중
내 용 대체교사 파견 업무 경험을 서로 공유하며 효율적인
대체교사 지원사업 운영 도모

대체교사 모니터링

대 상 지원 어린이집 및 대체교사
일 시 매년 5월~11월 중
내 용 대체교사의 보육업무 질적 수준도모와 어린이집의 대체교사 이용 만족도, 면담 등 사업발전을 위하여 참관 진행

대체교사 면담

대 상 대체교사
일 시 상・하반기 (연2회)
내 용 어린이집 만족도, 업무만족도, 대체교사 자기평가,
건의사항 등을 종합하여 면담진행
※ 대체교사 민원 발생 시 즉시 면담 시행

대체교사지원사업 홍보

대 상 청주시 관내 어린이집
일 시 연중
내 용 대체교사 지원사업 홍보자료 리플렛, 홍보물품 배포
  • 장난감대여센터 내덕점
  • 장난감대여센터 오창점
  • 장난감대여센터 성화점
  • 구인구직
  • 상담게시판
  • 청주시시간제보육
  • 대체교사지원현황
  • 대체교사 충북보육인풀
  • 대체교사 유휴지원 신청